40대 50대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는 법 - 특급 처방!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기의 시리즈 두 번째로 오늘은 40대 50대 분들의 줄어든 드라이버 비거리를 늘리는 특급 처방을 알려드립니다. 언젠가부터 줄어든 비거리에 구겨진 자존심을 완전히 회복시켜 드리는 40대 50대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는 방법 바로 시작합니다. 이 글 보시기 전에 먼저 드라이버 잘 치는 방법 - 비거리 늘리기 고민 종결 글을 보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 드라이버 잘 치는 방법 - 비거리 늘리기 고민 종결!
40대 50대 드라이버 비거리
40대 50대 아마추어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는 얼마일까요? 여러 자료가 있겠지만 Shot Scope 사이트의 핸디캡 13 정도 (85타)의 40 - 50대 드라이버 비거리는 평균 205미터 (224 야드) ~ 212미터 (232 야드)입니다.
일단 200미터 이상 비거리를 낸다면 평균 이상은 치는 것인데, 여기에 만족하실 분은 없는 게 현실입니다. 왜냐하면 드라이버는 남자의 자존심이기 때문에 10센티 미터라도 동반자보다 앞에 있어야 왠지 기분이 좋습니다.
40대 50대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기
스윙 스피드 최대화
40대 50대 드라이버의 비거리 늘리는 특급 처방은 유튜브 이용성 프로의 레슨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핵심은 백스윙탑에서 임팩트 구간에서 스윙 스피드를 최대화하는 타법입니다. 백스윙 탑에서 손의 위치가 11시라고 하면 다운스윙은 4시까지 스윙스피드를 최대화하고 팔로우 스루는 극단적으로 제한합니다.
그 이유는 백스윙 탑에서 아래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속도를 최대한 이용하는 스윙이 일반적으로 임팩트 이후 구간에서 스피드를 최대화하는 스윙보다 효율적으로 힘전달을 하여 비거리를 늘릴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어깨와 손목에 힘을 빼고 2중 진자 운동의 원리가 적용되도록 스윙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2중 진자 운동의 원리는 저의 아래 글 드라이버 잘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팔로우 극단적 제한
백스윙 탑에서 임팩트 구간을 지나 4시까지 스피드를 최대화 한 후 팔로우 스루를 극단적으로 제한해도, 반동에 의해 자동으로 팔로우 스루가 이뤄집니다.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기 연습 방법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기 연습방법은 먼저 드라이버를 거꾸로 잡고 백스윙 탑에서 8시 지점까지 빠르게 내리는 스윙을 연습하세요.
이때 하체도 위아래로 같이 합니다.
이 훈련이 익숙해 지시면 헤드가 갑자기 아래로 훅 떨어지는 스윙이 되면서 임팩트가 강해지고 릴리스는 자동으로 되며, 비거리가 증가하는 놀라운 경험을 하시게 될 겁니다. 더 자세한 연습 방법은 아래 이용성 프로의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ㅁ기 바랍니다.
40대 50대 드라이버 비거리
저도 이제 50대 중반이지만 비거리 230~250 미터로 재미있는 골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드라이버 비거리는 나이의 문제가 아니고 꾸준한 체력관리와 함께, 힘전달 기술을 익히시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 연습하시면 반드시 비거리를 늘리실 수 있으니 여러분 모두 파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