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미군부대 리버밴드CC 코스, 요금, 맛집 알아보자!
평택 미군부대 캠프 험프리스 내에 있는 리버밴드 CC (Riverbend Golf Course)는 미국 PGA 골프장 설계로 유명한 로버트 트렌트 존스 (Robert Trent Jones Jr)가 만든 코스입니다. 미군부대 내에 있어서 아무나 갈 수는 없기에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골프장인데요, 오늘은 평택 미군부대 내의 리버밴드 CC의 코스, 요금, 후기, 맛집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리버밴드 CC 코스
리버밴드 CC는 파 72 총 18홀 정규코스와 파3 6홀, 어프로치와 벙커샷 연습을 할 수 있는 숏게임 연습장, 그리고 48석의 드라이빙 레인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성천을 끼고 설계된 골프장이어서 전체 18홀 중 17홀에 해저드가 있으며, 전형적인 링스 (Lynx) 코스로 대부분 평지로 이뤄져 있습니다.
전체 코스지도는 아래의 코스 안내도를 참고하세요.
우리나라 골프장과 달리 OB가 없고, 공이 나간 곳에서 1 벌타 후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OB가 없어서 좋아하시는데, 해저드가 많아서 스코어가 생각보다 잘 나오지는 않는 난도가 있는 골프장입니다.
리버밴드 CC 요금
리버밴드 CC의 비회원 그린피는 주중 $100, 주말 $150입니다. 당일 환율이 적용되며, 캐디는 없고, 직접 운전하는 카트비는 $18입니다. 리버밴드 CC는 한국인들을 위한 명예 회원 (Honorary Club Membership)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해진 규정에 따라 회원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버밴드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리버밴드 CC 후기
개인적으로 리버밴드 CC는 라운딩을 많이 해서 애정이 가는 골프장입니다. 전체적인 코스관리가 잘되어있고, 페어웨이는 양잔디가 아닌 조선잔디이며, 그린 스피드도 빠른 편입니다. 홀별로 유의해야 할 점들을 정리를 해드립니다.
전반 9홀
1번 스타트홀은 긴 파 4홀로 드라이버 비거리가 최소 230미터 이상은 나와야 투온을 할 수 있는 긴 파 4이고 우측 해저드를 조심해야 합니다. 2번 홀은 파 5 롱홀입니다. 좌측 해저드에 주의하여 공략하시면 됩니다. 4번 홀은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홀인데요, 드라이버 240미터 이상이면 당일 티 위치에 따라 원온이 가능하여, 이글 및 버디를 잡을 수 있는 홀이니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전반에서는 9번 홀 파 5가 난이도가 가장 높은데요, 코스 중간에 해저드가 있어서 세컨드샷을 해저드 앞으로 끊어가야 합니다.
후반 9홀
리버밴드 CC의 홀은 전체적으로 좌측에 해저드가 많으니 유의하시길 바라며, 10번 홀도 왼쪽 해저드에 많이 빠지니 오른쪽 페어웨이를 보고 공략해야 합니다. 14번 홀 좌도그랙홀은 난이도 1번 코스로 세컨드샷을 정확하게 못 치면 우측 해저드에 잘 빠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리버밴드 CC 맛집
리버밴드 CC는 아무래도 미군부대 내에 있으니 미국 원조 스테이크를 많이 드십니다. 리버밴드 CC내의 클럽하우스 (Riverbend Pub)의 스테이크도 훌륭하며, 부대 내의 텍사스 로드 하우스 레스토랑의 빵과 스테이크도 맛있습니다.
리버밴드 클럽하우스
텍사스 로드하우스
리버밴드 CC
오늘은 안정리 미군부대 내의 리버밴드 CC의 코스, 요금, 맛집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라운딩에 도움 되시길 바라며, 좋은 분들과 즐거운 라운딩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