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카운티 영암45 코스, 후기, 맛집 알아보자! (KPGA 클래식)
전남 영암의 골프존카운티 영암 45CC는 노캐디 골프장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2024년 5월 9일부터는 KPGA 클래식 대회가 열릴예정으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골프장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골프존카운티 영암 45 CC 가는 길, 코스, 요금, 예약, 후기, 맛집 및 KPGA 클래식 대회 정보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골프장 가시기 전에 필요한 정보 확인하시고 즐거운 라운딩 되시길 바랍니다.
골프존카운티 영암45
골프존카운티 영암 45 CC의 주소는 전남 영암군 삼호읍 에프원로 121-1입니다. 서해안고속도로 죽림 IC와 남악 IC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존에는 사우스링스 영암 CC였는데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면서 골프존카운티 영암 45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골프존카운티 영암45 코스
골프존 카운티 영암 45 골프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총 45홀의 골프장인데요, 코스 설계자의 이름을 딴 카일필립스 코스 A, B 18홀과 짐앵 A, B, C 코스 27홀로 이뤄져 있습니다. 총 5개 코스에 파 180으로 영암호를 끼고 설계된 전형적인 링스(Lynx) 코스입니다. 참고로 링스코스는 골프의 원조인 스코틀랜드 해안지형의 골프장으로 바람이 많고 해저드를 낀 평지 위주의 골프장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KPGA 클래식이 열릴 카일필립스 코스는 파 72로 호수를 끼고 시계방향으로 도는 A코스와 반시계방향으로 크게 도는 B코스로 이뤄져 있습니다. 카일필립스 코스의 시그니처홀은 B코스 15번 홀인데요, 파 5 롱홀을 따라 영암호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갈대숲이 우거져 장관을 이룹니다.
카일필립스 B코스에서 주의해야 할 코스는 6번 파 5홀입니다. 티박스 우측의 호수를 넘겨야 페어웨이에 안착시킬 수 있어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는 홀인데요, 페어웨이 중앙 멀리 보이는 클럽하우스를 보고 편안하게 드라이버 샷을 하는 게 꿀팁입니다.
골프존 카운티 영암 45의 자세한 코스 및 홀별 공략법은 아래 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골프존카운티 영암45 요금
골프존카운티 영암 45 CC의 짐앵코스는 2인플레이 전용이고. 카일필립스 코스는 3~4인 플레이 전용입니다. 2024년 6월 현재 그린피는 주중 105,000원, 주말 145,000원입니다. 카트비는 2인용 4만 원, 4인용 8만 원입니다. 자세한 요금은 아래표를 참고하세요.
골프존카운티 영암 45CC에서는 네이버 리뷰 이벤트 할인 1만 원을 상시 실행 중이니 할인받으세요!
영암 45CC가 재미있는 것은 애견 동반 라운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강아지 그린피는 5만 원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골프존카운티 영암45 예약
골프존카운티 영암 45 예약은 골프존 카운티 회원가입 후, 골프존카운티 웹사이트나 앱에서 실시간 예약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예약 시 1만 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예약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
골프존카운티 영암45 후기
주로 산에서 치시던 분들에게는 평지 위주의 링스코스가 색다르게 느껴지실 텐데요, 페어웨이에 언듈레이션이 없고, 대신 해저드를 끼고 있는 코스가 많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골프존카운티 영암 45 골프장은 페어웨이 가운데를 침범하는 모양의 해저드와 턱이 높은 벙커가 많이 배치되어 있어 난이도가 있는 골프장입니다. 티샷시 해저드를 피하거나 넘겨서 샷을 하는 선택을 잘하셔야 하고, 그만큼 멘탈이 중요한 골프장입니다. 그린 스피드는 그렇게 빠르지 않은 2.5 정도였는데요, 대회 기간이 끼면 다시 빨라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산에 있는 골프장을 좋아하지만 탁 트인 시야의 링스코스도 한 번씩 나가면 눈도 시원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영암 45CC는 1박 2일로 많이 가시는 곳이라 부부동반 또는 모임에서 골프도 치고 여행도 하기에 참 좋은 골프장입니다.
골프존카운티 영암45 맛집
골프존카운티 영암 450CC에서 라운딩 후에는 생선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더자반 본점에서 모둠구이와 갈치조림을 먹었는데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골프존카운티 영암45 KPGA 클래식
골프존카운티 영암 45의 카일필립스 코스에서는 2024년 5월 9일 ~ 12일까지 총상금 7억 원의 KPGA 클래식 대회가 열릴 예정인데요, KPGA 클래식은 이번이 첫 대회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경기는 그냥 최저 타수로 우승자를 가리는 스트로크 방식이 아닌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을 도입하여,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가 더 많은 점수를 받는 게임 방식으로 더욱 재미있는 경기가 예상됩니다. 변형스테이블포드 방식의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오늘은 골프존카운티 영암 45 CC 가는 길, 코스, 요금, 예약 방법, 후기, 맛집 및 KPGA 클래식 대회 정보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라운딩을 즐기시건 갤러리로 가시던 좋은 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