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데일 CC 코스, 후기, 맛집 알아보자!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
충주의 명문 골프장 킹스데일 CC는 KPGA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가 열리는 곳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킹스데일 CC 가는 길, 코스, 요금, 예약, 후기, 킹스데일 KPGA 대회 및 맛집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킹스데일 CC 가시기 전에 필요한 정보 확인하시고 즐거운 라운딩 하시길 바랍니다.
킹스데일 CC
킹스데일 CC의 주소는 충북 충주시 주덕읍 기업도시 3으로 2입니다. 영동고속도로 여주 JC,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 IC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킹스데일 CC 코스
킹스데일 CC는 레이크코스와 힐코스 총 18홀 (파72) 로 되어 있습니다. 킹스데일 CC는 KPGA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 대회가 열리는 곳인 만큼 난이도가 있는 코스인데요, 전장도 길고 페어웨이의 언듈레이션과 블라인드홀, 오르막 내리막 홀 및 많은 벙커들이 집중을 요하게 하는 코스입니다.
레이크 코스
먼저 레이크 코스의 주요 홀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매일 필드를 나가도 1번 홀은 항상 긴장감이 있는 데요, 레이크 코스의 1번 홀은 파 4, 380미터이고 좌우 OB입니다. 특히 왼쪽에는 공간이 없으니, 첫 홀에서는 힘 빼시고 페어웨이 중앙으로 조준하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주의할 홀은 3번 홀 파3, 140미터입니다. 워터 해저드가 가운데 있어서 초보자 분들 긴장하게 만드는 홀인데요, 좌우 해저드입니다. 이 홀은 길게 치면 뒤에 공간이 없으니 정확한 거리조절이 중요합니다.
이어서 5번 홀 파 4 홀은 좌우 해저드 슬라이스 홀입니다. 슬라이스 나지 않도록 왼쪽 벙커방향을 보고 치세요.
마지막 9번 홀은 파 5 420미터로 왼쪽 OB 오른쪽 해저드입니다. 우측 벙커는 200미터 이상이면 넘어가니, 왼쪽 OB 피해서 우측 벙커 넘기는 티샷으로 치는 게 꿀팁입니다.
힐코스
후반 첫 홀 10번 홀은 파 4 260미터 우 도그랙 홀입니다. 좌측은 OB 우측은 해저드입니다. 좌측 오비 피하려 너무 우측으로 치면 공간이 없으니 그린방향의 라이트 보시고 티샷 하는 게 꿀팁입니다.
그다음은 제가 좋아하는 12번 홀 파 4 310미터입니다. 우측이 OB이지만 드라이버 230미터 정도면 벙커를 넘기고 그린 앞이라 버디를 잡았던 홀입니다. 안전한 공략은 페어웨이 아이피 보고 치시는 게 정석입니다.
다음으로 주의해야 할 홀이 16번 홀 파 4 310미터입니다. 핸디캡 1번 홀로서 좌측 해저드 우측 OB입니다. 카트길 방향 보고 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 앞에 벙커가 몰려 있어서 위협적이고 집중력을 요하는 홀입니다.
더 자세한 코스공략법은 아래 킹스데일 코스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
킹스데일 CC 요금
킹스데일 CC의 5월 기준 그린피는 주중 19만 원, 주말 26만 원입니다. 캐디피는 15만 원, 카트비 10만 원입니다. 자세한 그린피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킹스데일 CC 예약
킹스데일 CC 예약은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회원가입 후 실시간 인터넷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예약을 원하는 날짜 5주 전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약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
킹스데일 CC 후기
킹스데일 CC는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에 뽑힌 명문 골프장답게 티박스, 페어웨이, 그린이 관리가 다 잘되어있어 개인적으로 만족한 라운딩을 하였습니다. 특히 조경이 너무 잘 되어있고 경치가 좋아서 힐링이 되는 골프장입니다. 킹스데일 CC의 시그니처 홀인 힐코스 14번 홀은 내리막 홀인데 경치가 압권입니다.
동반자들은 코스가 어렵다고 하며 평소보다 5타 정도 덜 나왔으나, 저는 평소와 같은 스코어로 즐겁게 라운딩 했습니다. 조선잔디 구장이라 일단 맘이 편했고 그린 스피드는 그렇게 빠르지 않은 2.7 정도였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코스가 변화무쌍하여 매 홀 신경 써서 전략을 구상하고 플레이하는 즐거움이 있는 코스입니다.
킹스데일 CC KPGA 대회
킹스데일 CC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KPGA 데상트코리아 매치 플레이가 2024년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열릴 예정인데요, 작년에 매치플레이 전승으로 우승한 이재경 선수의 우승 장면 다시 보시면서 킹스데일 CC 코스를 익히시기 바랍니다.
킹스데일 CC 맛집
킹스데일 CC에서 라운딩 후 더덕 고추장 불고기 맛집으로 소문난 청평가든에서 식사를 했는데, 역시 맛있었습니다.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냉면도 일품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